본문 바로가기

레드벨벳-아이린&슬기 Feel Good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반응형
Feel Good\2878372\10456112\3\0\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490638600A9E1621\0Pokw-ouRqI\
Monster - The 1st Mini Album
레드벨벳-아이린&슬기
2020.07.06

앨범설명

‘어나더 레벨’ 유닛 탄생!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 발매!
차원이 다른 보컬X퍼포먼스X비주얼 케미스트리!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가 공개됐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는 강렬하고 힙한 매력의 타이틀 곡 ‘Monster’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Monster’로 호흡을 맞춘 유영진과 KENZIE를 비롯해, Moonshine, Daniel ‘Obi’ Klein, Andreas Oberg, 밍지션, 이스란 등 글로벌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레드벨벳-아이린&슬기는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콘셉트 소화력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레드벨벳의 첫 유닛으로, 레드벨벳 활동뿐만 아니라 컬래버레이션, OST 등을 통해 뛰어난 보컬 역량과 퍼포먼스 실력을 입증했으며, 광고, 패션, 예능까지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두 사람의 시너지를 만날 수 있는 유닛 활동도 기대를 모은다.
 
아이린과 슬기의 강렬한 변신!
타이틀 곡 ‘Monster’로 압도적 카리스마 선사!
 
타이틀 곡 ‘Monster’는 상대방의 꿈속에 들어가 춤추고 놀며 빠져들게 하는 불멸의 'Monster' 이야기를 담은 콘셉추얼한 가사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강렬한 덥스텝 사운드에 여유로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더해져 아이린과 슬기의 힙한 매력과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후속곡으로 활동하는 ‘놀이 (Naughty)’는 퓨처 하우스 스타일의 팝 댄스 곡으로, 아슬아슬한 관계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을 숨바꼭질 놀이에 빗대어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와 장난기 가득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한 ‘Diamond’는 꿈꾸고 원하는 대로 자신 있게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몽환적이면서도 감미로운 멜로디로 담아냈으며, 프로그레시브 R&B 댄스 곡 ‘Feel Good’은 그루비한 비트와 중독적인 훅이 귀를 매료시킨다.
 
이밖에도 귀엽게 질투하는 심리와 숨기려 해도 숨겨지지 않는 마음을 ‘Jelly’에 빗대어 중의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Jelly’, 레드벨벳 단독 콘서트 ‘La Rouge’에서 슬기의 솔로 무대로 선보인 ‘Uncover’의 완곡 버전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어 있다. 
 
Album Review
 
01. Monster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Yaakov “Yash” Gruzman / Delaney Jane / Jenson Vaughn / YOO YOUNG JIN
Arranged by Yaakov “Yash” Gruzman / YOO YOUNG JIN
 
타이틀 곡 ‘Monster’는 상대방 꿈속에 들어가 춤추고 놀며 괴롭히는 불멸의 몬스터 이야기를 담은 콘셉추얼한 가사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으로, 긴장감이 느껴지는 건반과 묵직한 베이스, 강렬한 덥스텝 사운드에 여유로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더해져 아이린과 슬기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02. 놀이 (Naughty)
Korean Lyrics by JQ, 이연지 (makeumine works)
Composed by Moonshine / Louise Frick Sveen / Charite Viken
Arranged by Moonshine / YOO YOUNG JIN
 
후속곡으로 활동하는 ‘놀이 (Naughty)’는 퓨처 하우스 스타일의 팝 댄스 곡으로, 통통 튀는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인 곡이다. 아슬아슬한 관계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을 숨바꼭질 놀이에 빗대어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와 장난기 가득한 보컬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03. Diamond
Lyrics by 김연서
Composed by Daniel “Obi” Klein / 김연서 / Andreas Öberg
Arranged by Daniel “Obi” Klein
 
‘Diamond’는 몽환적인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와 감미로운 마림바, 기타 리프가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템포의 R&B 댄스 곡으로, 아이린과 슬기의 따뜻한 보컬이 인상적이며, 가사에는 비교할 수 없는 자신만의 가치를 흙 속의 진주에 비유해, 꿈꾸고 원하는 대로 자신 있게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04 Feel Good
Korean Lyrics by 이스란
Composed by Moonshine / Tania Doko / Maribelle
Arranged by Moonshine
 
‘Feel Good’은 레이백 리듬의 그루비한 비트와 중독적인 훅과 호소력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프로그레시브 R&B 댄스곡으로, 상처 준 상대에게 복수하고 싶은 순간적인 감정과 결국 자신이 망가져가는 아이러니한 감정 끝에 느껴지는 처절한 마음을 표현했다.
 
05. Jelly
Korean Lyrics by 박그린 (153/Joombas)
Composed by 밍지션 (minGtion) / Andrew Choi / 김연서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Jelly’는 브라스와 신스 사운드, 그루비한 베이스가 어우러진 R&B 팝 댄스 곡으로, 감각적인 비트위에 아이린과 슬기의 달콤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숨기려 해도 숨겨지지 않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투명하고 말랑한 ‘Jelly’에 비유함은 물론, 귀엽게 질투하는 심리를 ‘Jealousy’ 약어 ‘Jelly’로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06. Uncover (Sung by 슬기) (Bonus Track)
Lyrics by 김연서
Composed by 홍요셉 / Jae Shim / 김연서
Arranged by 홍요셉
 
레드벨벳 세 번째 단독 콘서트 ‘La Rouge’에서 슬기의 솔로 무대로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은 ‘Uncover’의 완곡 버전이다. 서정적인 피아노와 다채로운 보컬 이펙팅 소스가 조화를 이룬 감각적인 R&B 댄스 곡으로, 어둠 속에 갇혀있던 마음을 환하게 밝혀 보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Feel Good

 

작사 이스란 작곡 Moonshine, Tania Doko, Maribelle 편곡 Moonshine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Feel Good

 

Feel Good 가사

 

찔린 듯이 일그러진 두 눈썹
몰래 돋친 내 가시는 널 자꾸 Touch
꽉 깨문 입술 그 너머 웃음이 나
혀끝부터 짜릿함이 날 차올라 No lie

까맣게 더 물들이고 싶어 널
차갑게 얼어버린 게 어울려
아프게 상처 주고 싶어 널
내 맘은 더 뒤틀려 미친 것 같이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거울 속의 날 보면 기괴해 참
웃는 건지 우는지 모호한 맘
삐뚤어진 아이가 된 것 같아
입꼬릴 올려 일부러 더 웃는 난
All right

빨갛게 더 짓누르고 싶어 널
멍하게 굳어버린 게 어울려
아프게 상처 주고 싶어 널
내 맘은 더 뒤틀려 미친 것 같이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행복해 난 (네가 슬픈 만큼)
즐거워 난 (네가 아픈 만큼)
낡은 인형처럼 버려진 내 상처
그 속에 갇힌 채 난 미쳐만 가

내가 아팠던 만큼
너도 아프길 바라지
내가 불행한 만큼
너도 그러길 바라지
몰라 내가 널 얼마큼
더 망칠 수 있을지
그래 알아 난
감정마저 잃어버렸으니
(날 점점 잃어 가 Oh)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흘러내린 눈물)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제발 날 멈춰 줘)
몰라 왜 너를 망칠수록
웃고 있는 건지
(나를 가둔 상처)
점점 왜 네가 다칠수록
멈출 수가 없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