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설명
'디어 마이 프렌즈', 밴드 '잔나비' 유쾌한 에너지 더한다! 두 번째 OST 20일 자정 공개!
- "얼마나 좋아", "뷰티풀" 등 3곡 공개!
지난 13일(금) 첫 방영 후 '명품 퀄리티'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홍종찬 연출, 노희경 극본, 이하 '디마프')의 두 번째 OST가 오는 20일 밤 12시(21일 0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얼마나 좋아"와 "뷰티풀(beautiful)" 등 3곡이 수록된 이번 OST는 밴드 '잔나비'가 참여하여 '디마프'의 유쾌하고 훈훈한 에너지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밴드 '잔나비'는 '2014년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서 '펜타슈퍼루키'로 선정되어 잠재력을 인정받았으며, 종영된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 '구 여친클럽', '두번째 스무살' 등의 OST에 참여하여 신선하고 발랄한 사운드를 선보이며 활약해왔다. 이번 '디마프' OST에는 '잔나비'만의 소탈한 음악 색깔로 청년부터 중장년 세대 모두의 '청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에 폭넓은 공감대 형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첫 번째 곡 "얼마나 좋아"는 '노희경' 작가 특유의 현실감 있는 대사를 연상케 하는 구수한 감성의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극 중 희자(김혜자 분)와 정아(나문희 분)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떠오를 만큼 드라마의 분위기를 충실히 담아냈다. 경쾌한 리듬의 기타 리프와 휘파람 소리로 정감 있는 사운드를 연출해내며, '디마프'의 정신을 녹여낸 대표 OST로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는 곡이기도 하다.
"뷰티풀(beautiful)"은 우리네 삶을 편도 기차 여행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싱그러운 멜로디와 표현력을 통해 극에 독특한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이곡은 한글버전과 영어버전으로 제작되어 색다른 느낌을 주었다.
얼마나 좋아
작사 잔나비 작곡 잔나비 편곡 잔나비
잔나비 - 얼마나 좋아
얼마나 좋아 가사
따숩던 초록은 저물꺼야
서러운 마음은 어쩔 수 없지
웃으며 안녕할래
그래도 난 니 곁에서 함께 해줄게
외롭진 않을꺼야
손잡고 떠나요 라라라라
어디로 갈지는 모른대도
얼마나 좋아 내가 곁에 있으니
가을이 가을이 찾아 오면은
그것도 그 나름 빛날꺼야
앙칼진 바람도 그 나름대로
매력이 있다구요
언제나 난 니 곁에서 함께 해줄게
외롭진 않을 꺼야
손잡고 떠나요 라라라라
어디로 갈지는 모른대도
얼마나 좋아 내가 곁에 있으니
어디쯤 온걸까
바람 부는 대로 가면 될까요
oh my love
oh my friend
손잡고 떠나요 라라라라
어디로 갈지는 모른대도
얼마나 좋아 내가 곁에 있으니
어디쯤 왔을까 우리들은
이대로 멈출 진 모른대도
얼마나 좋아
oh 얼마나 좋아
내가 곁에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