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윌 (김형수) 쇼핑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반응형
쇼핑\175139\529655\4\0\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17A47600AC8682A\KKGcqXLfxc0\
눈물이 뚝뚝
케이윌 (김형수)
2009.03.31

앨범설명

“소녀시대”의 ‘유리’, ‘티파니’의 전폭 지원, 케이윌 신보 [눈물이 뚝뚝]
봄날의 촉촉한 단비와도 같은 최고의 노래!


‘러브119’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케이윌(K.will)이 신곡 ‘눈물이 뚝뚝’으로 돌아왔다. 올 겨울 많은 사랑을 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 곡 한 곡 선물을 드린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미니앨범 ‘눈물이 뚝뚝’은 케이윌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어우러져 다가오는 봄날의 촉촉한 단비와 같은 아름다운 노래이다. 이번 미니앨범은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 박창현, 권태은, 이현승과 함께 작업하였으며 소녀시대의 티파니, 다이나믹듀오가 함께 작업하여 힘을 더해 주었다.
타이틀곡 ‘눈물이 뚝뚝’은 슬픈 이별의 노래로 국내 가요 관계자들에게 케이윌의 슬픈 보이스가 한층 더 성숙해 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에는 ‘소녀시대’ 유리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녀시대 유리’가 아름다운 신데렐라로 변신 검정색 드레스의 팜므파탈 화장을 선보이며 눈물 연기를 선보이며 뮤직비디오가 공개도 되기 전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촬영장에서 격한 눈물 연기를 선보이며 촬영 후 스텝들에게 기립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타이틀곡 이외에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또 하나의 곡은 바로 ‘소녀 사랑을 만나다’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완소녀 티파니가 듀엣에 참여한 ‘소녀, 사랑을 만나다’는 세련된 팝 발라드로 어린 아이로만 봐오던 소녀를 사랑하게 된 마음을 나쁜 나란걸 알지만으로 표현한 가사가 귀에 쏙 들어온다 ‘소녀 사랑을 만나다’는 소녀시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케이윌의 미니앨범은 총 8곡이 수록되었으며 케이윌의 보이스가 한층 더 성숙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1. “소녀시대” 유리가 직접 출연한 타이틀곡 ‘눈물이 뚝뚝’ 뮤직비디오 타이틀곡 ‘눈물이 뚝뚝’의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 유리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리는 빡빡한 방송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첫 눈물 연기의 도전을 위해 24시간이나 촬영을 하며 진한 눈물연기를 선보였다. 아름다운 신데렐라로 변신 검정색 드레스와 팜므파탈 화장을 선보이며 뮤직비디오가 공개도 되기 전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눈물 연기와 환상적인 하얀 빛으로 가득 찬 공간에서 유리의 아름다운 춤은 압권이다. #2. “소녀시대”의 티파니 듀엣 ‘소녀, 사랑을 만나다’ 타이틀곡 외에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또 하나의 곡은 ‘소녀시대’ 티파니와의 듀엣곡인 ‘소녀 사랑을 만나다’이다. ‘소녀, 사랑을 만나다’는 세련된 팝 발라드로 어린애로만 보던 소녀를 사랑하게 되어버린 어쩔 수 없는 마음을 나쁜 나란걸 알지만으로 표현한 가사가 귀에 쏙 들어온다.꾸미지 않은 티파니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케이윌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3. 국내 최고의 힙합그룹 다이나믹 듀오 피쳐링 참여 ‘1초에 한 방울’ ‘1초에 한방울’은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국내 최고의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가 피쳐링에 참여, 최고의 퀄리티를 더해준다. 케이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다이나믹듀오의 랩이 더욱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눈물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가사말의 이 곡은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이 작곡하였다. #4. 호소력 짙은 목소리 케이윌은 부드러움과 호소력을 함께 갖춘 목소리로 한국에서 노래 잘하는 가수로 손꼽힌다. 노래 잘하는 가수라는 평판에 걸맞게 각종 드라마 OST와 피쳐링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어져왔으며 음악가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는 가수이다. 풍부한 성량을 바탕으로 기교 음정 호소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창법을 자유자재로 구사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뛰어난 감성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쇼핑

 

작사 박창현 작곡 박창현 편곡 박창현

 

 

케이윌 (김형수) - 쇼핑

 

쇼핑 가사

 

옷 한 벌 내 마음대로 고르는게
정말 어려워
자꾸 니가 골라줬던 옷만 입게 되니까
참 미안해

이제는 나를 놓아주려고
여기저기 둘러보며 옷을
입어보기도 하고
푸드코트에 잠시 앉아 사람들도 보고
참 미안해

여기서 너를 기다렸던 것
내 어깨에다 옷을 대보며
흐뭇해 하던 것
예쁜 옷을 보며
한참 동안 고민하다 돌아선 것
이 자리에 혼자 남아
뒷모습을 바라보다
미안해 다시 일어난 기억

그녀가 나보고
옷을 참 잘 입는다고 말했어
문득 머릿속에 니가 참
자랑스러웠어
참 미안해

또 거짓말 하기가 싫었어
그렇게도 나 싫어했던 쇼핑을 하면서
이렇게도 잘 할 수 있는데
그땐 정말 미안했어
너만 있으면 여기 너만 있으면 똑같아
자꾸만 자꾸 전화만 만져
보고 싶어 보고 싶어 오늘 하루도
벗어나려 애써보지만

너만 있으면
여기 너만 있으면 똑같아
자꾸만 전화기만 만질 뿐
그렇게도 나 싫어했던 쇼핑을 하면서
이렇게도 잘 할 수 있는데
그땐 정말 미안했어
너만 있으면 여기 너만 있으면 똑같아
자꾸만 자꾸 전화만 만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