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설명
SM 음원 강자, '태연' & '규현'의 명품 보이스로 재탄생한 "제주도의 푸른 밤", "삼다도 소식".
제주도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두 가지 명곡을 청정과 힐링을 컨셉으로 리메이크한 [밴드 고맙삼다] 프로젝트.
최근 국내 여행의 가장 핫한 장소로 제주도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즐기고 또 그 경험을 공유하기까지한다. SNS에 올라오는 사진들의 가장 인기있는 해쉬태그 역시 제주도일 정도다.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서서 힐링을 주는 이상향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이번 [밴드 고맙삼다] 앨범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그곳에 가지 않아도 제주도가 가진 Refresh한 매력을 기분좋게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기획의도로 제작된 앨범이다. 제주도 대표 명곡인 "제주도의 푸른밤"과 "삼다도 소식"을 청정과 힐링 컨셉하에 젊은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기존의 조용하고 서정적인 "제주도의 푸른밤"은 '태연'에 의해 밝은 팝락 음악으로, 민요풍의 "삼다도 소식"은 '규현'에 의해 세련된 어쿠스틱팝 풍으로 재탄생 되었다.
[밴드 고맙삼다]는 단지 앨범 제작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먹는샘물 리딩브랜드인'제주삼다수'의 광고홍보캠페인의 일환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와 CF, 이벤트 등의 향후 브랜드 활동을 통해서 [밴드 고맙삼다] 프로젝트의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태연'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나서 인증하고, 자랑하고 싶은 예쁜 장소들을 알게 되고, '규현'과 함께 삼다도 자연경관 구석구석을 독특하고, 가까운 시선으로 간접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뮤직비디오 상에 나온 다양한 장소들을 실제 1박2일 여행코스로 찾아가는 접근도 가능하다.
삼다도 소식
작사 유호 작곡 박시춘 편곡 이병훈
규현 (KYUHYUN) (조규현) - 삼다도 소식
삼다도 소식 가사
아가씨도 많은데
바닷물에 씻은 살결
옥같이 귀엽구나
미역을 따오리까 소라를 딸까
비바리 하소연이
물결 속에 꺼져가네
아 물결에 꺼져가네
삼다도라 제주에는
돌멩이도 많은데
발뿌리에 걷어 채는
사랑은 없다드냐
달빛이 새어드는 연자 방앗간
밤새워 들려오는
콧노래가 구성지다
아 콧노래 구성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