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설명
SM 음원 강자, '태연' & '규현'의 명품 보이스로 재탄생한 "제주도의 푸른 밤", "삼다도 소식".
제주도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두 가지 명곡을 청정과 힐링을 컨셉으로 리메이크한 [밴드 고맙삼다] 프로젝트.
최근 국내 여행의 가장 핫한 장소로 제주도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즐기고 또 그 경험을 공유하기까지한다. SNS에 올라오는 사진들의 가장 인기있는 해쉬태그 역시 제주도일 정도다.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서서 힐링을 주는 이상향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이번 [밴드 고맙삼다] 앨범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그곳에 가지 않아도 제주도가 가진 Refresh한 매력을 기분좋게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기획의도로 제작된 앨범이다. 제주도 대표 명곡인 "제주도의 푸른밤"과 "삼다도 소식"을 청정과 힐링 컨셉하에 젊은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기존의 조용하고 서정적인 "제주도의 푸른밤"은 '태연'에 의해 밝은 팝락 음악으로, 민요풍의 "삼다도 소식"은 '규현'에 의해 세련된 어쿠스틱팝 풍으로 재탄생 되었다.
[밴드 고맙삼다]는 단지 앨범 제작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먹는샘물 리딩브랜드인'제주삼다수'의 광고홍보캠페인의 일환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와 CF, 이벤트 등의 향후 브랜드 활동을 통해서 [밴드 고맙삼다] 프로젝트의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태연'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나서 인증하고, 자랑하고 싶은 예쁜 장소들을 알게 되고, '규현'과 함께 삼다도 자연경관 구석구석을 독특하고, 가까운 시선으로 간접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뮤직비디오 상에 나온 다양한 장소들을 실제 1박2일 여행코스로 찾아가는 접근도 가능하다.
제주도의 푸른 밤
작사 최성원 작곡 최성원 편곡 장영수
태연 (TAEYEON) - 제주도의 푸른 밤
제주도의 푸른 밤 가사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 아래
이제는 더이상
얽매이긴 우리 싫어요
신문에 TV에 월급봉투에
아파트 담벼락보다는
바달 볼수 있는 창문이 좋아요
낑깡밭 일구고 감귤도
우리 둘이 가꿔봐요
정말로 그대가
외롭다고 느껴진다면
떠나요 제주도
푸른 밤 하늘 아래로
떠나요 둘이서
힘들게 별로 없어요
제주도 푸른밤 그 별아래
그동안 우리는
오랫동안 지쳤잖아요
술집에 카페에 많은 사람에
도시의 침묵보다는
바다의 속삭임이 좋아요
신혼부부 밀려와
똑같은 사진 찍기 구경하며
정말로 그대가
재미없다 느껴진다면
떠나요 제주도
푸르메가 살고 있는 곳
도시의 침묵보다는
바다의 속삭임이 좋아요
신혼부부 밀려와
똑같은 사진 찍기 구경하며
정말로 그대가
재미없다 느껴진다면
떠나요 제주도
푸르메가 살고 있는 곳